여행정보

대만여행,타이베이여행 대만여행주의사항 등 모든것을 알려드립니다. 해외여행지추천

쌈지의데일리 2019. 12. 1. 21:27

안녕하십니까? 쌈지의 데일리입니다.

오늘의 해외여행 주제는 대만입니다.

대만의 위치는 중국의 본토 남동 해안에서 1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섬나라이며, 김해 국제공항에서는 약 3시간 소요, 인천 국제공항에서는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비교적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항공료와 더불어 대만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라는 영화가 히트를 치며 한국인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나라입니다. 오늘은 작지만 볼거리와 먹 거리가 많은 나라 '대만'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을 가고 싶다면

문화를 알아야 한다!


"대만"

첫 번째로 세계에 많은 나라와 문화가 있듯이, 대만 역시 우리나라와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나라의 법을 모르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대만 여행을 할 시 주의할 점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주의사항

1. 모기

대만은 아열대 기후에 속하기 때문에 습도가 매우 높고 날씨 변화를 예측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후 탓에 모기가 매우 많다고 합니다. 대만에 서식하는 모기의 경우 우리나라 모기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에 물렸을 경우 크게 부어오르거나 흉터가 남는다고 합니다. 대만 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모기퇴치제를 꼭 구비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2. 교통

대만은 베트남과 비슷하게 오토바이가 많고 비보호 좌회전이 가능한 구역들이 많습니다. 또한 횡단보도에서 보횡자와 차량 오토바이가 함께 움직이는 곳이 많아 여행 도중 교통사고에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주변을 잘 살피고 이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주변에 현지인이 있다면 횡단보도를 이동하실 때 함께 이동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3. 지하철

대만의 지하철의 경우 지하철 내에서 음식물 섭취가 절대 불가합니다. 적발 시 최대 약 30만 원벌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껌, 사탕도 당연히 금지이며, 금지라고 합니다. 대만 여행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가 물 하나 정도는 괜찮겠지? 하다가 적발되어 벌금을 지불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지하철을 이용할 시, 목이 마르시더라도 조금만 참고 내려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지하철 내 '파란색' 좌석은 노약자와 임산부를 위한 좌석입니다. 

 

4. 육류 가공품 반입금지

현재 돼지열병으로 인해 세계 여러 국가에서 출 입국 시 육류 반입으로 인한 문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대만 역시 입출국 시 육류 가공품 반입이 엄격하게 규제되어 있습니다.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햄, 베이컨, 소시지 등과 한국인들은 특히 여행을 갈 때 라면을 많이 반입하게 되는데 이 또한 엄격히 규제하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가공품 및 첨가 식품 반입 시 최소 한화 720만 원벌금이 부과된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물가

2019년 12월 1일 기준 대만 1달러 당 약 38.6원 정도입니다. 대만달러(TWD)를 환전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한국에서 바로 대만달러(TWD)로 바꾸는 방법과 두 번째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하여 대만에서 바꾸는 방법. 글쓴이의 추천은 여행자금을 적게 들고 가신다면 첫 번째 방법을 추천하고 여행자금이 많다면 두 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물가표※ 

 

시장

  • 메뉴                 평균 가격        한화
  • 생수(1.5L)           9NT            350원
  • 담배(말보로)       80NT           3000원
  • 맥주(캔)             31NT           1200원
  • 펩시(캔)             15NT            600원

음식점

  • 메뉴                 평균 가격        한화
  • 빅맥(Set)            119NT          4600원
  • 카페(Americano)     95NT           3600원

  • 버블 밀크티           35NT           1360원

 

대만의 물가는 한국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생수를 포함한 다양한 beverage가 싼 편입니다. 


#3. 추천 여행

 

타이베이 101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에는 타이에서 연중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타이완의 랜드마크 건축물인 타이베이 101 세계금융센터가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초 고층빌딩으로 101층 높이는 무려 508m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를 타고 89층 전망대까지 도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고작 37초 남짓이라고 합니다. 통유리로 된 전망대에서 타이베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건물의 중앙에는 커다란 추가 있습니다. 이 추 역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대만에서 자주 발생하는 지진에 대비해 균형추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타이베이 101은 12월 31일 새해 카운트다운을 하면서 엄청난 불꽃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12월 말에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알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우펀

지우펀은 대만 여행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지만 그만큼 인기가 많은 여행코스입니다. 타이베이에서 버스로는 약 1시간 20분 거리에 위치하며 과거 금 강체 굴로 번성하다 폐광 후에 쇠락한 곳이었답니다. 하지만 현재 지우펀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가 되어 매우 유명한 관광지로 자리 잡았답니다. 좁은 계단과 많은 인파로 인해 부딪히는 경우도 많겠지만 골목마다 길게 늘어선 홍등이 매력적으로 비추고 있어 마음을 녹여준다 합니다. 지우펀의 시장거리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기념품으로 가득합니다.  조금은 복잡하지만 아름다운 작은 도시 지우펀. 대만 여행 계획 중이라면 지우펀을 추천합니다.

 

(지우펀 가는 법)

지우펀은 mrt5호선 쫑 샤오 푸싱 역 1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사거리에서 좌회전하신 후 보이시는 버스정류장에서 1062번 버스를 타시면 갈 수 있습니다. 1062번 버스는 월~금 07:40~21:00  토~일 07:20~21:50 배차간격은 20~30분 내로 있다고 합니다.

 

스펀

스펀 역시 대만 여행 중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으로 영화 가진동 주연의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영화에서 소개된 장소입니다. 주인공들이 천 등속에 각자 소원을 적어 띄어 날리는 영상으로 크게 유명세를 탄 곳 중 하나입니다. 스펀의 천등에는 각각 9개의 색의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빨간색(건강, 평안) 노란색(금전, 재물) 파란색(사업, 직업) 보라색(학업) 등등 4 가지 색 천등을 날리는 비용은 200 대만달러 (약 7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대만 스펀의 대표 먹거리 중 닭날개 볶음밥도 진리라고 하니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베트남의 여행정보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이상

 

쌈지의 데일리